Abbotsford

아보츠포드(Abbotsford)는, 애보츠포드라고도 부르며, British Columbia (BC)주에서 Vancouver, Surrey, Richmond, Burnaby, Coquitlam에 이은 큰 도시로 꼽을 수 있다. Abbotsford 는12~13만명 정도의 인구를 가지고 있는 소도시이며 이 지역사회는 오래전 1892년에 Sumas 와 Matsqui 지역사회가 통합되어 이루어졌으며 1927년에 Abbotsford라는 지역사회로 불리어졌으며 크게 Sumas 와 Abbotsford, Clearbrook 지역으로 나누어져 있었다. 그 후 1995년에 이들 지역사회가 결합하여 오늘의 시를 형성하게 되었다.

img1.gif

Abbotsford는 MT.Lehman, Bradner, Matsqui Village, Clayburn Village, Barrowtown, Huntngdon등으로 분포 되여있고 많은 인구는 시중심부에 있으며 새로운 거주 지역이 계속 개척되어 인구가 급속히 증가되고 있다. 한 예로 Townline Hill 같은 지역은 인구가 9,800명 이상 거주하고 있으며 주요 개발지역인 Straiton Bowl 지역은 10,000 ~ 15,000 가구의 주택을 건축 할 계획이라고 한다.

인구 팽창율은 1981년 부터 1991년 까지 59%가 증가 되였다고 하며 앞으로 2021년 까지는 192,000명으로 추산하고 있다. Abbotsford 인구분포를 보면 젊은층 즉 24세 미만이 24%, BC 33% 에 비해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

Abbotsford 로 이주하여 온 현항을 보면 60%가 BC주에서, 23%가 타주에서, 16%가 타국에서 (대부분 Asia) 이민온 것으로 나타났으며 Abbotsford 주민 한 세대의 연평균 수입은 $49,942 이며Chilliwack의 평균 세대수입은 $43,856로써 Fraser Valley 지역 평균세대 수입은 $46,623 로 BC주 평균 수입보다 약간 낮은 편이다.

Abbotsford에서는 매년 가을이면 농장에서 거두어드린 농산물을 이용하여 농산물 박람회를 실시하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Air Show를 관람 할 수 있는 곳 이기도 하다.

현 Abbotsford의 위치는 Highway No. 1으로 Vancouver에서 동쪽으로 약70km지점에 위치하고 있으며 83번 Exit가 첫번째 고속도로 출입구가 되며 서쪽끝이 Exit 95가 된다. 밴쿠버에서 자동차로 약 1시간 걸리고 남쪽으로 두 시간반이면 미국 Seattle을 갈 수 있는 거리에 있는 캐나다에서 미국과 가장 가깝게 국경을 두고 있는 도시이다. 매일 운항하는 항공기편을 이용하여 Manitoba, Saskatchewan, Alberta, 그리고 Toronto를 왕래 할 수 있다. 머지않아 국제공항으로 승격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Abbotsford 는 동, 남, 북쪽으로 높은 산들로 둘려 쌓여 있고 산 정상에는 연중 흰눈으로 덮여 있어 한 여름에는 산 등만 처다 보아도 자연의 피서를 할 수 있고 그 밑에는 늘 푸른 울창한 임야가 펼처져 있어 Abbotsford에서만 볼수 있는 절경을 보여 주고 있다. 또한 Fraser 강의 수 많은 연어들이 또 하나의 우리 생활에 즐거움과 도움을 주고 있다.

이곳 사람들은 Hemlock Valley 나 M.T Baker에서 스키를 즐기고 있으며 또한 여러 공원이나 체육시설을 이용하여 심신을 단련 할 수 도 있으며 인근 Sumas Mountain은 일일 등산에 적임지로 알려져 있다.

현재 한인의 수는 정확히 파악되지 않으나 500-1,000여 세대 정도가 이곳 Fraser Valley 지역에 살고 있는 것으로 추측하며 이지역 교육청에 300-400여명의 유학생이 공부를 하고 있는 것으로 여겨진다. 또한 이지역은 주로 독일계의 백인이 대부분이며 소수민족으로는 인도 Punjab 에서 온 사람들이 제일많고 주로 서쪽지역에 거주하고 있으며 기타 파라과이 ,엘살바돌, 칠레등의 남미계통, 월남 난민과 그자손들 중국인, 한국인등 다양한 분포를 보이고 있다.

또한 이지역은 캐나다는 물론 북미주에서 손꼽히는Bible Belt 로 알려졌을 만큼 기독교의 세력이 강한 지역이기도 하다. 또한 Abbotsford는 타 지역에 비해 훌륭한 학교 시설을 가추고 있으며 한인이 적으므로 최근 유학생들이 급속히 늘어나고 있는 지역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