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토리아

"정원의 도시"로 불리는 빅토리아는 캐나다에서 기후가 가장 온화한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전세계의 수많은 관광객들이 수려한 자연경관과 독특한 문화적 향기를 만끽하기 위해 브리티시 컬럼비아주의 주도인 빅토리아를 찾습니다.


[빅토리아의 위치] 

빅토리아를 가기위해서는 벤쿠버 공항에 도착하여 국내선으로 갈아 타셔야 하며 버스를 이용하실수도 있습니다. 버스는 Ferry로 이동하여 바다를 건넙니다. 비행기로는 벤쿠버에서 25분정도 버스를 이용하면 벤쿠버 다운타운에서 빅토리아 다운타운까지 3시간 30분정도 걸립니다.

 

[빅토리아와 벤쿠버를 오가는 Ferry 의 모습]

BC주의 행정수도는 빅토리아입니다. 각혹 벤쿠버의 지명도 때문에 이를 혼돈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빅토리아는 행정,교육,관광을 두루 갖춘 아름다운 도시입니다. 캐나다의 다른 도시와는 다른 독특한 매력을 발산하며, BC주를 운영하는 많은 행정기관들, 거리의 아름다운 건물들, 세계인의 발걸음을 당기는 아름다운 관광지들, 다양한 예술의 모습들을 표출하는 도시입니다. 매년 약40억 송이의 꽃이 피어나는 빅토리아의 모습을 상상하면 그 아름다움이 눈앞에 그려질 것입니다. 현재, 브리티쉬 콜럼비아 주의 주도로서 BC주를 대표하는 도시이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지로 해마다 많은 사람들이 빅토리아를 방문하고 있습니다.


[Butchart Gardens]

빅토리아의 기후는 사시사철 온화합니다. 봄과 가을은 약10-17도, 여름은 20도 내외, 겨울은 약0-10도며 시원한 바닷바람이 불며, 그리 높지 않은 습도로 항상 산뜻한 날씨와 함께 합니다.


[해변도시 빅토리아의 모습]

빅토리아는 안전한 도시입니다. 조용하고 아름다운 도시의 특성상 주민의 20% 이상이 노인들로서 이곳에서 편안한 노후를 계획합니다. BC주의 행정 수도로서 많은 국가기관이 이곳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공무원의 비율이 높습니다. 관광지로서도 유명하므로, 모든 주민들이 좋은 생활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므로, 도시의 분위기가 안전합니다.


[The Legislative buliding]

빅토리아는 교육의 도시입니다. 우수한 대학/전문대학이 자리잡고, 공부하기 좋은 주변환경이 빅토리아를 교육도시로 발전시켰습니다. 세계의 많은 젊은이들이 꿈을 펼치기 위해 매년 빅토리아로 들어오고 있으며, 외국학생들은 위해 10여개의 사설 교육기관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또한 이들의 모습이 빅토리아를 더욱 활기차게 만들고 있습니다.


   
[University of Victoria]

빅토리아의 대표적인 교통수단은 버스 입니다. 캐나다의 다른 지역의 버스들과 마찬가지로 정해진 시간에 버스가 도착합니다. 따라서 버스 시간표가 있으면 무작정 버스를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빅토리아 지역은 그리 넓지 않으므로 버스를 이용할 경우 1시간 내로 빅토리아의 모든 지역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Government ST.의 London Bus]

빅토리아에서 어학연수를 하는 학생들의 생활비는 학생들에 따라 틀리지만, 보통 학비, 숙소, 식비 정도가 소요됩니다. 학비는 프로그램에 따라 틀리지만 700-1,100불 선입니다. 홈스테이는 약700불(식사포함)정도 들며, 아파트 원룸은 650~750$(식비제외)정도 듭니다. 교통비 약60불, 용돈 100-300불(식비 등) 정도가 일반적인 학생들이 사용하는 금액입니다.

빅토리아의 아름다운 모습과 평화로운 분위기는 학생들이 공부하기에 아주 좋은 환경입니다. 캐나다의 다른 대도시처럼 복잡함이 없고, 범죄율도 낮기 때문에 안전한 캐나다 생활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도시명

인구수

물가

학비

평균기온

기타

1월

5월

8월

10월

빅토리아

32만명

보통

보통

4.0

14.4

17.1

12

겨울에 눈은 5 ~ 7번 내리고, 비는 Vancouver 보다 훨씬 적은 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