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진학을 위한 학년별 준비사항/ 일반적인 과정 (Grade 9~12)

9학년

가을학기.

-  긴장하라 이제부터 대학 진학을 준비해야 할할 때 이다. 공부방식이나 학과목이나 워크샵 등의 시간조절 등을 생각해야 할 시기이다. 이제까지 무엇을 배워왔는지 상기하라.

-  학생의 리더쉽이나 흥미, 능력 등을 기를 수 있는 클럽이나 활동을 찾아라. 지역사회에 봉사 할동에 참여하라. 많은 학생들이 11,12학년까지 늦추다가 경력사항에 채우기 위해 원하지 않는 일들을 하게 된다. 대학에서는 학생들의 오랜 헌신과 열정을 높이 평가한다.

-  학기 초에 진학 상담 선생님을 만나 대학진학 조건에 맞는 4년 학과 계획을 세워라. 그리고 학생이 할 수 있는 최고의 과정을 선택하여 실행을 하라. AP과정을 이수할 생각이 있다면 지금 선수과목을 신청해야 한다.

-  대학 스포츠에 참석하고 싶다면 National Collegiate Athletic Association requirement 를 참조해야 한다. 자신의 운동경력과 진학을 원하는 대학이 잘 맞는지 파악하라. 원하는 학교에서 학생의 경력을 필요로 하는지 파악하라.

- 직업에 대해 조사해 보고 자신의 생각, 목표와 흥미에 대해 부모님과 이야기 해보라. 학생이 관심있는 분야에서 일하는 사람들과 만날 기회를 만들어라.

여름방학

-  유급으로 일할 수 있는 나이가 된다면 아르바이트를 통해 대학진학에 필요한 비용을 마련하라. 유급으로 일을 할 나이가 되지 않는다면 봉사활동을 통해 일 경험을 쌓거나 대학에서 개최하는 여름캠프나 강좌에 등록하라.

- 독서하라. 단어력을 높이는 것은 SAT준비에 중요한 요소이다.

10학년

9월

-       관심이 있는 대학전공 목록을 만들어라 그리고 마음속으로 4년 과정을 상상해 보라.

-       10학년 때 PSAT나 모의 ACT를 학교에서 제공하면 등록하라. 이 결과는 SAT나 ACT 준비 시 장단점을 파악하여 도움을 줄 수 있다.

10,11월

-       성적향상을 위한 계획을 세워라. SAT준비를 위한 PSAT를 보라.

-       대학설명회 등은 한번에 여러 학교를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12월

-       시험결과를 가지고 본인의 약점을 파악한 후 선생님과 상의하여 대비책을 세워라

-       대학에 가는 이유를 생각해보라. 마음가짐을 새롭게 하라.

4,5월

-     학점관리를 위해 여름학기를 들어야 하는지 부모님이나 선생님과 상의하라. 또는 건설적인 여름을 보내기 위한 방법들을 생각해 보라. 아르바이트를 고려해도 좋다.

6월

-       가능하다면 ACT나 SAT 과목시험을 보라. 9,10학년 Biology나 geometry와 같은 과목을 이수했다면 SAT과목시험에 응시하라.

-       진학할 대학을 찾는데 시간을 활용하라.

11학년

9월.

- 학업에 충실 하라. 9학년 성적은 대학입시에 중요하다.

- 대학 진학설명회에 참석하라. 입학을 원하는 학교정보를 파악하라.

- 부모님과 상의하여 부모님이 원하는 학교수준을 파악하라. 그리고 재정적인 지원이 얼마나 가능한지 확인하여야 한다.

- 장학금이나 입학금 등 재정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라.

- 대학교에서 운동특기자로 입학을 원할 경우 특기 장학생을 고려해보고 학교 코치에게 입학가능 조건여부를 문의하라. 또한 고등학교 코치에게도 자문을 구해보자.

10월.

-    The national Merit Scholarship Corp.에서 제공하는 장학금도 받고 SAT연습도 할 수 있는 PSAT를 응시하라.

1, 2월.

- 선생님과 PAST시험결과를 검토하여 SAT 준비반을 참여하거나 컴퓨터를 이용한 SAT준비를 하자

-    원하는 학교가 SAT, ACT를 요구하는지 그렇지 않은지 확인하라. 대부분의 학교는 2중하나를 요구하며 어떤 학교에서는 둘 다 제출하기를 추천하기도 합니다. 

3월.

-     원하는 학교의 윤곽을 잡아라 –예를 들면 학교규모, 위치, 비용, 면학분위기, 인지도, 다양성 등이 있다. 학교 홈페이지나 관련 싸이트를 통해 학교의 정보를 파악해라.

-     봄방학 동안 방문할 학교 리스트를 작성하라. 그리고 부모님과 함께 학교에 방문하거나 선생님과 함께하는 그룹방문 행사에 꼭 참석하라. 학기 중에 방문하는 것이 가장 좋다. 수업을 참관할 수도 있고 재학생이나 교수님들로부터 학교에 대해 이야기를 들을 수도 있다.

4월.

-    지원을 서두른다면 SAT, ACT시험에 응시하라.

-    여름아르바이트를 신청하라. 아르바이트를 통해 관심분야의 현장 경험과 리더쉽을 향상시킬 수 있다.

5월.

가능하다면 AP시험을 보라.

여름방학

-    입학 신청서를 보내자. 에세이 주제를 선택하고 누구한테 추천서를 받을 건지 생각하자.

-    본인에게 적당한 3,4개의 학교를 정하고 12학년으로 올라가라. 1,2학교는 안전지원이 가능한 곳으로 하라. 아직 학교가 결정되지 않았다면 9,10월전에는 학교에 방문하고 학교 목록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 일정을 만들고 입학 인터뷰를 준비해라

-    해왔던 활동사항, 우등상, 리더쉽 포지션 그리고 일 경험 등의 이력사항을 정리하라. 이러한 사항에 대한 기록방법은 학교 지원서나 폼 양식에서 얻을 수 있다.

-    책을 많이 읽고 작문실력을 늘려라.

-    아르바이트를 하라. 돈과 경험을 얻을 수 있다

-    부모님과 허심탄회한 상의를 하라. 어떻게 대학 자금을 준비하며 얼마나 부모님께서 도움을 주실 수 있는지 확인하라.

12학년

9월.

- 지원할 학교에서 요구하는 과목을 이수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하라.

- 학점관리에 최선을 다하라 12학년 1학기나 첫 쿼터의 성적이 대학 지원 시 포함될 수 있다.

- 대학에 입학지원과 관련된 자료를 보내달라고 요청하라. 온라인 지원양식을 살펴봐라.

- 장학금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라. 지원서와 함께 제출할 서류를 준비하라.

- 추천서를 받아 밀봉하여 학교등록 사무처에 보내라.

- 선택을 빨리 하기를 원한다면 재정적인 지원시스템을 고려해야 하라.

- 선생님과 함께 최종 지원대학 명단을 정하라.

- 지원서 제출을 위해 학교 방문을 계획한다면 재정지원상담자와 관심분야의 관계자, 학생들을 만나는 것을 고려해 보라.

- 가을 ACT나 SAT에 응시하라.

10월.

-    성적표를 지원학교에 보내라.

-    우선 지원서류를 학교에 보내라

-    등록한 시험을 치르고 그 성적을 학교에 보내라.

11월.

- 학교에서 요구한다면 언어관련 SAT 과목시험 보라.

- 에세이를 작성하라. 빠른 결정을 원한다면 등록 시 제출한 상장이나 장학금 등을 강조하고 고등학교에서 대학교로 성적표 발송을 요청하라.

12월.

-     등록폼을 발송하고 학교에 도착되었는지 확인하라.

-     만약 조기지원을 했고 합격했다면 다른 학교의 정규지원을 취소하라.

1월.

-    가능한 모든 곳에 재정지원서를 제출하라.

-    고등학교에서 지원대학교에 중간성적표를 보낼 것을 요청하라.

-    모든 지원서류가 도착되었는지 확인하라.

2월.

- 대학교에 원하는 서류가 다 도착되었는지 확인하라-

3월.

-    3,4월 내로 합격여부를 확인하라.

-    “Senioritis: 공부는 안하고 졸업만 기다리는 학생”가 되지 마라. 합격여부는 고등학교 최종 성적에 따라 결정된다.

4월.

- 최종 재정지원 제안을 검토하라. 5월 1일까지는 가야 할 학교를 결정해야 한다. 그때 다른 학교에는 가지 않겠다는 통보를 해야 한다.

6월, 여름방학.

- 합격된 학교에 최종성적표를 보낸다.

- 언제까지 수업료와 기숙비를 내야 하는지 확인한다.

- 재정지원 사무실에 재정지원 상황을 확인한다. 상황 변화에 따른 추가 지원도 고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