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인 소개 | 도시별 특성

미국 일반적 소개
   
1492년 콜럼버스가 신대륙을 발견한 이래, 유럽 강대국들의 식민지였던 미국은 1776년 7월 4일 '독립선언'을 발표하고 비로소 13개 식민지를 '주(州)'로 하는 미합중국을 탄생시켰다.    현재는 본토의 48주에 알래스카 및 하와이를 합친 50주, 그리고 콜럼비아 특별구(수도 워싱턴)로 이루어진 세계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행사하는 연방공화국이다.  이외에도 해외의 준주와 자치령으로 푸에르토리코, 버진 제도, 태평양의 여러 섬 및 파나마 운하지대등이 있다.

 독립영웅 조지 워싱턴의
동상  (보스턴 소재)

인종
   미국의 인종은 지구상의 민족과 인종이 함께 어우러져 있는 복수민족국가이다. 그러나 대다수의 인종은 83%인 백인이 차지하고 있으며, 그외의 유색인종은 흑인이 12%, 인디언과 동양계가 약 5%가 된다.

정치
  1776년 7월 4일 영국으로부터 독립한 미국은 현재 대통령 중심제의 연방공화제 체제이다.
  의원제도는 상원과 하원의 2원제로 상원의원은 정원이 100명으로 각 주에서 2명씩을 선출한다. 임기는 6년이고 2년마다 30%정도가 개선이 된다. 하원의원의 정원은 435명으로 각 주에서 주의 인구비례로 선출해서 2년마다 전원 개선된다.

경제
  광대한 국토와 자연을 가진 미국은 대부분 평지가 넓고 온대기후여서 자연조건의 혜택을 받은 세계적인 농업지대이다. 그리고 남북전쟁 후의 공업화와 노동력 부족으로 기계화농업이 발달되고, 이것이 미국의 농업국가된 바탕이 되었다.

기후
  본토의 기후는 서경 100°부근을 경계로 하여 습윤한 동부와 건조한 서부로 크게 나누어 진다.   북동부는 대륙성기후, 남동부는 온대 및 아열대기후, 그리고 캘리포니아 지역은 지중해성기후 및 사막기후이다.